'시가 100억'…정준호의 골프장 속 세컨하우스는 어디[누구집]

재테크

이데일리,

2025년 8월 17일, 오전 09:12

[이데일리 김형환 기자] 배우 정준호와 방송인 이하정이 거주하고 있는 인천 송도의 한 골프장 속 세컨하우스가 유튜브를 통해 공개되며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정준호가 사는 집은 직접 본인이 설계한 것으로 시가가 무려 100억원으로 알려졌습니다.

인천 송도 소재 아너스117 속 정준호 자택(왼쪽)과 배우 정준호. (사진=이하정준호 유튜브 갈무리, 연합뉴스)
정준호는 지난 10일 자신과 이하정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 자신의 집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해당 집은 자녀의 교육을 위해 옮긴 ‘세컨하우스’로 전해졌습니다.

집에서 골프장 전경이 보이는 정준호의 세컨하우스는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지어졌습니다. 최대 6대 주차가 가능한 개인 지하 주차장을 갖췄으며 통창을 통해 보기만 해도 속이 시원한 조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장실에는 온탕과 냉탕용 욕조가 2개 갖춰져 있습니다.

정준호의 세컨하우스는 국내에서 회원권이 가장 비싼 골프클럽인 인천 송도 잭니클라우스 골프장 내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름은 ‘아너스117’인데요. 총 179필지로 구성돼 있으며 이스트빌리지 92필지, 웨스트빌리지 87필지로 나뉩니다. 대지 면적은 약 16만 7000㎡로 9만 7000㎡이 단독주택용 부지이고 단지 내 입주민 전용 프라이빗파크는 무려 3만7000여㎡입니다.

송도국제도시개발유한회사(NSIC)은 분양자들에게 필지를 제공, 분양자들이 직접 설계부터 시공까지 진행한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정준호 역시 자신이 직접 본인의 집을 설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골프클럽의 보안 시설을 공유하기 때문에 프라이버시 보호에 용이하다는 특성이 있습니다. 게다가 인근 대형마트 등 편의시설 등 인프라가 충분히 갖춰져 있습니다.

아너스117은 인천 송도 최고급 단지에 걸맞게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입주민이 자유롭게 모여 휴식할 수 있는 프라이빗 라운지부터 영화 상영 등을 할 수 있는 다목절홀, 카페, 공용 주방 등도 주민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아너스117의 가장 큰 장점은 우수한 학군을 가지고 있다는 점인데요. 정준호도 두 자녀의 국제학교 교육을 위해 세컨하우스를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송도 국제도시에는 채드윅 송도국제학교부터 인천예송중,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채드윅송도국제학교는 해외 명문대를 보내는 첫 단추로 꼽히는 곳입니다. 방송인 현영과 유진 자녀 등 유명인들의 자녀가 이곳을 다니기도 합니다.

2021년 분양 당시 필지당 공급 금액은 14억~24억원이였던 것으로 전해졌으며 청약 신청금만 1억원에 달했습니다. 부동산업계에서는 아너스117 단독주택 중 가장 비싼 매물을 100억원 가량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