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L이앤씨 직원(왼쪽)과 상담사가 심리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DL이앤씨)
DL이앤씨 심리상담 서비스는 일상 스트레스는 물론 직무 갈등, 조직 내 대인관계, 가정 문제 등 다양한 고민을 전문 심리상담사를 통해 상담할 수 있도록 했다.
상담은 대면·화상·전화 방식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임직원과 가족 모두 연간 최대 8회까지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신청 절차도 간단하며 익명성과 비밀도 철저히 보장한다.
회사는 외국인 임직원을 위한 다국어 심리 상담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타지 생활 속 정서적 어려움과 문화적 낯섦을 해소하기 위한 배려 차원이다.
지난해에는 국내 전 현장에서 직접 찾아가는 심리상담 프로그램도 진행해 임직원 만족도를 높였다.
DL이앤씨는 이 같은 심리상담 제도가 직원들의 정서적 안정을 넘어 업무 몰입도 향상과 긍정적인 소통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심리상담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정서 복지 제도를 꾸준히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임직원은 물론 그 가족들이 겪는 다양한 심리적 어려움에 귀 기울이고 함께 해결해 나가는 것이 기업의 책임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이 건강한 마음으로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더 나아가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