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건설업계 한 자리에…건설 청년인재 채용설명회 개최

재테크

이데일리,

2025년 9월 11일, 오후 05:33

[이데일리 김형환 기자] 국내 건설업계 대표 기업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2025 스마트건설 청년인재 채용설명회’가 열린다.

2025 스마트건설 청년인재 채용설명회. (사진=대한건설협회 제공)
대한건설협회는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 강남구 건설회관 2층에서 ‘2025 스마트건설 청년인재 채용설명회’가 개최된다고 11일 밝혔다.

2008년부터 진행된 채용설명회는 대한건설협회가 주최하고 국토교통부, 건설동행위원회 등이 후원한다.

이번 채용설명회에는 현대건설·GS건설 등 국내 주요 건설사 12곳과 한국도로공사·주택도시보증공사 등 8개 건설 공기업, 건설공제조합 등 3개 건설협·단체가 참여하며 건설 분야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청년 구직자들에게 폭 넓은 채용정보와 취업 기회를 제공한다.

채용설명회는 기업 인사담당자와 일대일 채용상담뿐만 아니라 취업전문가 컨설팅, 인공지능 모의면접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준비돼 있다.

올해는 스마트건설기술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건설현장에서 실제로 이용되고 있는 스마트건설기술 활용 사례 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대한건설협회 관계자는 “이번 채용설명회는 국내 주요 건설사와 공기업이 함께하는 대규모 행사로 건설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취업준비생들에게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청년들이 행사장을 찾아 미래 인재로 성장하는 경험을 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