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태화강 센트럴 아이파크’ 내달 분양

재테크

이데일리,

2025년 11월 17일, 오전 08:59

[이데일리 김형환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오는 12월 중 울산 중구 반구동 일원에서 ‘태화강 센트럴 아이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태화강 센트럴 아이파크 투시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고 HDC현대산업개발이 시공하는 ‘태화강 센트럴 아이파크’는 울산 중구 반구동 554-5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8층, 6개동, 70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주거 선호도가 높아 ‘국민평형’으로 불리는 84㎡ 단일평형으로 구성된다.

‘태화강 센트럴 아이파크’는 주변에 자리한 태화강과 동천강을 바라볼 수 있는 조망권을 확보한 아파트로 높은 희소가치를 평가받고 있다. 일부 세대는 두 개의 강변을 모두 조망할 수 있는 ‘더블 리버뷰 프리미엄’ 수혜를 누릴 수도 있다. 태화강과 동천강을 중심으로 산책로가 조성돼 있으며 억새군락지와 체육공원 등이 위치해 친자연적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울산 중구에는 다수의 재개발 추진과 함께 울산 트램 1호선과 제2명촌교 등 교통개발 호재가 예고돼 있어 주거 가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인근에 강북로가 위치해편리한 차량 이동이 가능하며 KTX가 정차하는 태화강역도 가깝다는 장점이 있다.

현대자동차 울산공장 등 각종 산업단지와 주요 행정기관이 있는 울산 중구는 직장인을 중심으로 주택 수요가 높은 곳이다. 태화강 인근을 비롯해 성남동, 우정동 일대에 재개발 등 정비사업이 추진되고 있어 향후 주거환경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단지 바로 앞 내황초와 내황유치원이 자리하고 있으며 가운중, 무룡중, 울산중, 울산가온고 등 모든 학군이 도보권에 자리하고 있다.

주변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단지 인근에는 홈플러스와 롯데백화점, 코스트코 등 다양한 쇼핑시설을 비롯해 CGV, 메가박스 등 문화시설이 자리하고 있다. 종합운동장과 동천동강병원, 중구청, 교육청 등도 인접하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차별화 설계도 눈을 끌고 있다. 태화강 센트럴 아이파크에는 다른 곳과 차별화된 규모를 자랑하는 풀코트 실내체육관이 조성된다. 골프연습장과 라운지카페 등 다양한 공간도 조성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조만간 태화강 센트럴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울산시 남구 삼산동 1640-4에 마련할 예정이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