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화강 센트럴 아이파크 투시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태화강 센트럴 아이파크’는 주변에 자리한 태화강과 동천강을 바라볼 수 있는 조망권을 확보한 아파트로 높은 희소가치를 평가받고 있다. 일부 세대는 두 개의 강변을 모두 조망할 수 있는 ‘더블 리버뷰 프리미엄’ 수혜를 누릴 수도 있다. 태화강과 동천강을 중심으로 산책로가 조성돼 있으며 억새군락지와 체육공원 등이 위치해 친자연적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울산 중구에는 다수의 재개발 추진과 함께 울산 트램 1호선과 제2명촌교 등 교통개발 호재가 예고돼 있어 주거 가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인근에 강북로가 위치해편리한 차량 이동이 가능하며 KTX가 정차하는 태화강역도 가깝다는 장점이 있다.
현대자동차 울산공장 등 각종 산업단지와 주요 행정기관이 있는 울산 중구는 직장인을 중심으로 주택 수요가 높은 곳이다. 태화강 인근을 비롯해 성남동, 우정동 일대에 재개발 등 정비사업이 추진되고 있어 향후 주거환경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단지 바로 앞 내황초와 내황유치원이 자리하고 있으며 가운중, 무룡중, 울산중, 울산가온고 등 모든 학군이 도보권에 자리하고 있다.
주변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단지 인근에는 홈플러스와 롯데백화점, 코스트코 등 다양한 쇼핑시설을 비롯해 CGV, 메가박스 등 문화시설이 자리하고 있다. 종합운동장과 동천동강병원, 중구청, 교육청 등도 인접하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차별화 설계도 눈을 끌고 있다. 태화강 센트럴 아이파크에는 다른 곳과 차별화된 규모를 자랑하는 풀코트 실내체육관이 조성된다. 골프연습장과 라운지카페 등 다양한 공간도 조성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조만간 태화강 센트럴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울산시 남구 삼산동 1640-4에 마련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