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맞춤형 주거…한화 건설부문 '포레나더샵 인천시청역'

재테크

이데일리,

2025년 11월 21일, 오전 05:10

[이데일리 김형환 기자] ‘2025 이데일리 건설산업대상’ 종합대상인 국토부장관상 스마트 주거 부문은 한화 건설부문에 돌아갔다.

포레나더샵 인천시청역 조감도. (사진=한화 건설부문 제공)
한화 건설부문은 포스코이앤씨와 컨소시엄을 이뤄 건립한 ‘포레나더샵 인천시청역’을 선보였다. 이곳에서 월패드·스위치·콘센트 등 배선기구류 통합 디자인을 적용한 포레나 엣지룩, 에어컨 작동 시 실외기 루버가 자동으로 열리는 전동루버시스템 등을 선보여 스마트한 주거 환경을 조성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상인천초교 주변 재개발 사업으로 공급되는 ‘포레나더샵 인천시청역’은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24개 동, 2568가구로 공급된다. 전용면적 39㎡부터 84㎡까지 다양한 평형대를 갖추고 있어 1인 가구부터 대가족까지 다양한 소비층에 맞춘 상품을 제공한다.

한화 건설부문은 입주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스마트’한 상품을 선보였다. 월패드·스위치·콘센트 등 배선기구류 통합 디자인을 적용한 포레나 엣지룩으로 세련된 디자인을 선보였다. 최근 ‘필수 가전제품’으로 꼽히는 로봇청소기를 위한 수납장도 마련했다.

에어컨 작동 시 실외기 루버가 자동으로 열리는 전동루버시스템을 도입하기도 했다. 기존 에어컨 실외기실 루버를 수동으로 열고 닫아야 할 때는 여름철 내내 루버를 개방하는 경우가 많아 실외기가 먼지나 빗물에 노출되는 단점이 있었다. 이번 전동루버시스템을 통해 여름철 냉방성능 저하나 화재위험 등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포레나더샵 인천시청역은 뛰어난 교통 접근성을 갖춰 눈길을 끌고 있다. 인천지하철 1·2호선을 이용 가능한 인천시청역과 인천지하철 1호선 간석오거리역이 보도권에 위치해 있다. 경인로를 통해 수도권제1·2순환고속도로 및 제2경인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광역버스를 이용하면 서울 합정·홍대입구까지 약 1시간 만에 도달할 수 있다.

인천시청역에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B 노선의 개통이 예정돼 있어 교통 편의성과 미래가치가 크게 높아질 전망이다. GTX-B노선은 인천 송도에서 경기 남양주 마석까지 약 82.8㎞를 잇는 동서축 고속철도망으로 서울 주요 업무지구인 여의도·용산·서울역·청량리 등을 빠르게 오갈 수 있게 됐다. 개통 시 인천대입구역에서 서울역까지 30분이면 갈 수 있어 추후 교통이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보인다.

단지는 차별화된 상품성을 갖춘 대단지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조성된다. 골프연습장과 스크린 골프, GX룸, 필라테스 스튜디오 샤워실이 마련된다. 키즈 북하우스·그룹스터디룸·1인 스터디룸·키즈카페·키즈 짐도 계획돼 있다. 입주민이 업무와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이벤트룸·프라이빗 오피스, 스튜디오, 버블 카페 등 다양한 공간이 들어설 예정이다.

한화 건설부문 관계자는 “한화 건설부문은 그린 인프라 디벨로퍼를 목표로 대규모 복합개발사업과 친환경 사업을 이끄는 선도기업으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며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포레나’로 대표되는 주택사업뿐만 아니라 데이터센터·아레나와 같은 첨단 및 특화 분야에서도 앞선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