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센트럴 아이파크 조감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가구 내 조명은 모두 LED 타입으로 적용해 기존 조명기구 대비 약 50%의 전력 소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했다. 거실 조명 스위치는 조그 다이얼과 터치스크린 형태로 결합한 조명제어 일체형 월패드를 이용하면 밝기와 색상을 10단계로 조절, 입주민의 생활 패턴에 맞게 쉽게 제어할 수 있다.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안면인식 기술을 공동현관 로비폰에 적용했다. 언택트 출입통제 시스템을 통해 입주고객들의 안전한 주거생활을 보장하고 높은 인식률로 편리한 출입이 가능하다. 가구 현관은 지문인식을 통한 원스탭 ‘푸시풀’ 개폐 방식을 적용해 보안을 한층 더 강화했다.
주차장LED조명 시스템을 활용해 통로 측 조명 밝기 조절을 해 공용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놀이터에는 미세먼지 농도 상태를 색상 변화로 표시했다. 스위치 동작 여부를 쉽게 알 수 있는 LED 내장 전자식 스위치, 습기 제거에 용이한 욕실 휀 스위치 10분 타이머, 대기 전력 차단 콘센트 등 효율적인 에너지 절약이 가능하게 건축됐다.
경기 광명시 광명2동 88-14번지 일원에 들어선 광명 센트럴 아이파크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6층, 11개 동, 전용면적 39~113㎡ 총 1957가구로 구성돼 있다. 단지 주위로 생태하천인 목감천과 안양천을 따라 수변 산책로가 조성돼 있으며 단지 도보권에 광명전통시장, 대형할인점, 영화관 등이 들어선다. 단지 앞 광명초를 사이에 두고 공원 조성이 예정돼 있기도 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