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도쿄에 런칭한 스테이지 엑스(STAGE X)’ 모습(사진=스위트스팟)
스위트스팟은 이러한 운영 전문성을 바탕으로 도쿄에 첫번째 글로벌 거점을 마련하며 국내외 브랜드의 일본 진출 허브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스테이지 엑스 도쿄 밀갤러리’는 약 175㎡(53평) 규모로, ‘밀갤러리(Mil Gallery)’와 ‘밀세컨드(Mil 2nd)’ 두 개의 공간으로 구성되었다. 스테이지 엑스가 위치한 도쿄 오모테산도는 글로벌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플래그십 스토어가 밀집한 지역으로, 트렌드에 민감한 20~30대 중심의 유동 인구가 풍부한 핵심 상권이다.
스위트스팟은 스테이지 엑스를 통해 K-브랜드가 보다 쉽게 일본 시장에 진출하고, 초기 시장 반응을 신속히 검증할 수 있는 테스트베드 역할을 강화할 방침이다. 기업들은 팝업스토어를 실제 판매 전 테스트 마켓으로 활용하거나, 일본 내 브랜드 인지도 확보를 위한 마케팅 거점으로 활용할 수 있다.
김정수 스위트스팟 대표는 “스테이지 엑스의 도쿄 진출은 국내에서 쌓아온 팝업 운영 경험을 해외 시장에 적용해보는 첫 시도” 라며 “앞으로도 한국 브랜드가 해외 소비자와 직접적으로 만날 수 있는 접점을 넓혀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스위트스팟은 앞으로도 아시아 주요 도시에 스테이지 엑스 거점을 순차적으로 확장하며, 국내외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인프라 제공에 주력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