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스클래식, 美 크라켄 품에 안긴 '백드파이낸스' 엑시트 성공

재테크

뉴스1,

2025년 12월 08일, 오전 11:36

논스클래식 제공.

웹3 엑셀러레이터 논스클래식이 자사 포트폴리오 기업인 '백드파이낸스(Backed Finance)'가 크라켄에 인수됨에 따라 엑시트(투자금 회수)에 성공했다고 8일 밝혔다.

백드파이낸스는 미국 주식과 상장지수펀드(ETF)를 토큰화한 '엑스스톡스(xStocks)'를 출시한 회사다. 엑스스톡스는 애플, 테슬라 등 미국 주식을 1:1 담보로 해 발행된 토큰으로, 기초 자산은 스위스 은행을 비롯한 제도권 금융기관을 통해 관리된다.

최근 백드파이낸스는 미국 대형 가상자산 거래소 크라켄에 인수됐다. 인수를 통해 크라켄은가상자산과 '주식 토큰' 거래를 하나의 통합 플랫폼에서 지원할 수 있게 됐다.

논스클래식은 지난 2023년 말 백트파이낸스의 시리즈A 투자 라운드에 투자자로 참여해 초기 성장을 지원해왔다.

투자 당시 논스클래식은 △법률·기술·비즈니스 역량을 모두 갖춘 이스라엘 창업팀의 전문성 △비(非)미국 거주자를 대상으로 규제 준수 채권 상품을 판매해 5000만 달러(약 700억 원) 규모 총예치자산(TVL)을 확보한 점 등을 투자 근거로 꼽았다.

이후 2024년 들어 블랙록, 피딜리티 등 월가 거대 자산운용사들이 토큰화 채권 시장에 진입하며 백드파이낸스의 시장 점유율이 위협받기도 했으나 백드파이낸스는 추가 투자를 유치하며 결국 크라켄에 인수됐다.

강유빈 논스클래식 대표는 "백드파이낸스 팀이 보여준 포기하지 않는 도전 정신과, 대중이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낸 실행력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디지털자산 시장이 '그들만의 리그'가 아니라, 현실 우량 자산이 대거 유입되는 시장이 되도록 유망 기업 발굴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hyun1@news1.kr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