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주택건설의 날에서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한 최병호 삼구건설 대표이사. (사진=대한주택건설협회 제공)
이날 행사에서는 주택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주택건설인과 주택건설단체 관계자 등 48명에게 정부포상과 국토교통부장관 표창이 수여됐다. 수상자는 산업훈장 3명(금탑 1명·은탑 2명), 산업포장 6명, 대통령표창 6명, 국무총리표창 9명, 국토교통부장관표창 24명 등이다.
금탑산업훈장은 최병호 삼구건설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은탑산업훈장은 이권수 고운건설 회장과 윤진오 동부건설 대표이사가 각각 수훈했다. 산업포장은 △노기원 태왕이앤씨 대표이사 △이기동 경남기업 대표이사 △강영욱 교보자산신탁 대표이사 △김도형 삼성물산 상무 △윤태용 금오종합건설 대표이사 △김홍재 두산건설 상무가 수여받았다.
대통령 표창은 △최동욱 한라공영 대표이사 △문종석 대신건설 대표이사 △김용남 HDC현대산업개발 상무 △장차연 주택도시보증공사 부장 △김현주 하나종합건설 대표이사 △박병규 한신공영 부부장이 수여받았다.
국무총리 표창은 △이동태 조은집 대표이사 △송정 금호건설 수석매니저 △이진수 보람종합건설 대표이사 △정이형 코오롱글로벌 부장 △황인희 다온개발 대표이사 △안관수 DL이앤씨 부장 △이승희 아이홉 대표이사 △김주완 SK에코플랜트 현장소장 △김진택 HDC현대산업개발 상무보가 선정됐다.
이날 행사는 어려운 주택사업 여건 속에서도 국민 주거수준 향상과 주택산업 발전에 헌신해 온 전국 8000여 주택건설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이를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