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퍼포먼스 비디오는 2022년 공개된 박찬욱 감독의 단편 영화 ‘일장춘몽’, 2023년 수많은 댄스 커버와 밈을 탄생시켰던 뉴진스의 ‘ETA’ 뮤직비디오에 이어, 한국에서 제작한 애플의 세 번째 ‘아이폰으로 찍다’ 캠페인이다.

해당 영상은 전 과정이 아이폰 16 프로로 촬영되었으며, 주요 킬링 파트에는 4K120 슬로 모션이 사용됐다. 고해상도, 고프레임률 촬영으로 담아낸 댄스 시퀀스는 재생 속도 조정을 통해 더욱 드라마틱한 장면으로 연출됐다. 특히 폭죽이 터지는 장면의 엔딩은 아이폰 16 프로의 고퀄리티 슬로 모션 덕분에 더욱 인상적인 장면으로 완성됐다.
아이폰 16 프로 모델을 사용하면 초당 120 프레임의 4K Dolby Vision 방식으로 비디오를 촬영할 수 있다. 이는 애플 사상 가장 높은 해상도와 프레임률의 조합으로, ‘비디오’ 또는 ‘슬로 모션’ 모드에서 각 옵션을 선택할 수 있고, 촬영 후 ‘사진’ 앱에서 재생 속도를 조정하는 에디팅 또한 가능하다. 새로운 0.5배속 옵션으로 영상에 몽환적인 느낌을 주거나, 초당 24 프레임의 재생 속도로 극장 영화 같은 효과를 줄 수도 있다. 댄스 비디오의 경우, 슬로 모션 효과를 줄 구간과 재생 속도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실시간으로 쉽고 빠르게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다.
애플은 ‘아이폰 16 프로로 찍다’ 캠페인 광고도 TV와 각종 디지털, 소셜 미디어 및 애플 대한민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개한다. 또한, 아이폰으로 찍은 에스파 각 멤버별 슬로 모션 영상과 사진은 홍대, 신사동, 청계천 광장, 삼성역에 위치한 서울 시내 4개 옥외 전광판 및 에스파 인스타그램 계정에서도 공개된다. 애플 뮤직에서는 에스파 멤버들이 직접 선곡한 ‘aespa의 시원한 여름 음악’ 플레이리스트가 독점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