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AI 에이전트는 두 번째 두뇌…빠른 실행 핵심"

IT/과학

뉴스1,

2025년 7월 11일, 오전 09:44

지용구 더존비즈온 부사장이 9일 서울 중구 더존을지타워 ATEC(AI 전환 종합 전시·체험 공간) AI 에이전트와 기업 업무 환경의 변화를 주제로 발언하고 있다.(더존비즈온 제공)

더존비즈온은 지용구 더존비즈온 부사장이 서울 중구 더존을지타워 ATEC(AI 전환 종합 전시·체험 공간)에서'AI 에이전트와 기업 업무 환경의 변화'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지 부사장은 "인공지능(AI)이 단순 도구를 넘어 능동적으로 보조하는 지능형 에이전트로 진화하고 있다"며 "AI는 내 손안의 두 번째 뇌로 진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오픈AI 등외부 설루션을 과감히 수용한 사티아 나델라 CEO의 판단력이 지금 마이크로소프트(MS)의 AI 도약을 이끌었다"며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CEO의 '틀린 결정보다 느린 결정이 더 위험하다'는 철학에서도 볼 수 있듯 완벽한 정보보다 빠른 실행이 AI 도입의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지 부사장은 △챗GPT △손 글씨 계산기 △포토매스 △다이어트 카메라 등 다양한 멀티모달 AI 앱을 소개하며 "한 번 익숙해진 편의성은 되돌릴 수 없다"고 했다.

더존비즈온은 AI·클라우드·빅데이터 등 ICT 기술 기반으로 ERP·그룹웨어·EDM 등을 통합한 AI 전환(AX) 설루션을 제공한다.

ideaed@news1.kr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