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日 광고대행사와 합작법인…"글로벌 음악 사업 추진"

IT/과학

뉴스1,

2025년 8월 19일, 오전 10:00

CJ ENM이 일본 광고대행사 하쿠호도와 합작법인(JV) '챕터아이'를 설립해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신사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CJ ENM 제공)

CJ ENM(035760)이 일본 광고대행사 하쿠호도와 합작법인(JV) '챕터아이'를 설립했다고 19일 밝혔다.

CJ ENM 측은 "이번 합작은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을 목표로 한 협업"이라고 설명했다.

양사는 이번 합작을 통해 CJ ENM의 콘텐츠 제작 역량과 하쿠호도의 글로벌 마케팅 솔루션을 더해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시장 수요와 소비자 인사이트를 반영한 지식재산권(IP) 창출을 중심으로, 다양한 글로벌 음악 사업을 추진해 새로운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구체적으로는 콘텐츠 기획·개발,팬 경험과 공감을 촉진하는 디지털 마케팅,아티스트 육성,음악 제작부터 라이브 공연과 머천다이징까지 아우르는 통합적 엔터테인먼트 가치를 제공할 예정이다.
양사 첫 협업 프로젝트는 오는 10월 첫 방송 예정인 엠넷의 한일 합작 서바이벌 프로그램 '언프리티 랩스타 : 힙팝 프린세스'다.

CJ ENM 측은 "양사는 '챕터아이'를 통해 단순한 프로그램 제작이나 아티스트 육성을 넘어, 글로벌 음악 IP 비즈니스에서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창출하고 혁신적인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Ktiger@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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