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점 프로덕션 자동차단"…팔로알토 '코어텍스 ASPM' 공개

IT/과학

뉴스1,

2025년 8월 19일, 오전 10:07

팔로알토네트웍스 코어텍스 클라우드 ASPM 커맨드 센터(팔로알토네트웍스 제공)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클라우드·인공지능(AI) 애플리케이션 보안 신규 설루션 '코어텍스 클라우드 ASPM'(Application Security Posture Management)을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이 모듈은 보안 취약점이 실제 서비스 단계에 진입하기 전에 선제적으로 식별·차단하는 예방 중심의 애플리케이션 보안 기술이다.

코어텍스 클라우드 ASPM은 팔로알토 네트웍스의 코어텍스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해당 플랫폼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보호 플랫폼(CNAPP)과 클라우드 탐지·대응(CDR)을 통합하면서 코드-클라우드-SOC 전반을 하나의 데이터 기반으로 묶어 엔드투엔드 플랫폼 운영을 지원한다.

팔로알토 네트웍스 관계자는 "자사 설루션의 차별점은 개방형 오픈 AppSec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기업이 선호하는 서드파티 보안 스캐너 데이터를 단일 플랫폼에 통합할 수 있다"며 "기존 워크플로를 변경하지 않고도 보안 수준을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ASPM을 통해 △실제 위협에 집중할 수 있는 분석력 △취약점 백로그를 줄여주는 자동화 조치 △빠른 프로덕션 속도 유지와 위험 예방 등을 동시에 구현했다고 강조했다.

사릿 타거 제품관리 부사장은 "AI 생성 코드의 확산으로 개발 주기가 수개월에서 수시간 단위로 단축되는 만큼 보안 역시 동일한 속도로 혁신해야 한다"며 "CNAPP, CDR에 ASPM까지 더한 코어텍스 클라우드는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이고 예방 중심적인 클라우드 보안 접근법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ideaed@news1.kr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