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제 S2W는 AI 에이전트의 기반이 되는 대규모 언어모델(LLM)의 개발·배포·운영 과정에서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는 방어 체계인 ‘시큐리티 가드레일’을 구현, 자사의 산업 특화 AI 플랫폼 ‘SAIP(S2W AI Platform)’에 탑재함으로써 생성형 AI 서비스 운용 과정에서 파생되는 각종 리스크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아울러 위협인텔리전스센터 ‘탈론’에서는 온톨로지 기반 지식그래프 기술을 바탕으로 악성코드 및 취약점과 위협 행위자 간 연관성을 체계적으로 분석함으로써, 고객들이 각 조직의 특성에 알맞은 최적의 사이버 방어 전략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발표자로 나서는 양종헌 S2W 오펜시브연구팀장은 “AI 에이전트 기술의 혁신적인 발전은 조직의 업무 효율을 비약적으로 개선하고 있지만, 동시에 이전엔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유형의 위협도 빠르게 확산시키고 있다”라며 “이번 웨비나가 AI 에이전트 시스템에 내재된 보안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점검하고 현장의 특성에 적합한 현실적인 대응 전략을 고민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본 웨비나는 AI 에이전트 시스템을 활용하고 있거나 도입을 검토 중인 조직의 실무 담당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S2W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