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봇 세차 구독 서비스 론칭(차봇모빌리티 제공)
차봇 모빌리티는 차량 관리의 번거로움을 줄여줄 구독형 오토케어 서비스 '세차 구독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세차 구독 서비스는 월 외부 세차 2회·내부 세차 1회('정기세차 G3 패키지)로 구성됐다.
이용 요금은 차량 등급별로 다르다. 월 4만5500원(최대 24%·평균 20% 할인율 적용)부터 시작할 수 있다.
세차는 총 8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외부 세차는 △워터세이브 케미컬 워싱 △유리 클리닝 △도장면 왁스 코팅 △휠·타이어 세정 및 코팅 등이다. 내부 세차는 △대시보드·시트·매트 클리닝 △트렁크 청소 등이 포함된다.
IDA 국제협회 인증을 받은 세차 전문업체 갓차모빌라이즈의 전문 디테일러가 방문 세차를 진행한다. 10억 원 규모 영업배상책임보험도 가입했다.
서비스 신청은 차봇 앱의 '내차구매' 탭에서 할 수 있다. 이용자는 온라인으로 구독 신청 후 전문 디테일러 상담을 거쳐 집이나 회사 등 원하는 장소에서 방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차봇 관계자는 "세차장을 찾을 시간조차 만들기 힘든 바쁜 현대인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라며 향후 AI 기반 차량관리 서비스를 확대해 기존 AI 수리견적 기능 외 이용자의 주행 패턴과 차량 상태 데이터를 반영한 개인 맞춤형 관리 설루션을 순차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병희 차봇 모빌리티 부대표는 "AI와 데이터 기반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있다"며 "운전자의 시간을 절약하고 신뢰받는 차량관리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했다.
ideaed@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