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이플 아지트’ PC방 내부 모습 (사진=안유리 기자)
이도열 메이플스토리 사업실장은 “지난해 PC방 프로모션들을 진행을 하면서 단발성으로 끝나지 않고 좀 장기적으로 상시 운영할 수 있는 장소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장소를 마련했다”고 소개했다.

메이플 아지트 PC방 입구 (사진=안유리 기자)
메이플 아지트는 포토존과 MD샵 등 체험 공간도 마련했다. MD샵에서는 현장에서만 구매 가능한 키보드, 헤드셋, 키캡, 장패드 등 메이플 팬의 마음을 사로잡을 만한 귀여운 굿즈들이 눈길을 사로 잡았다.

메이플 아지트(사진=넥슨)
이도열 실장은 “모니터는 삼성전자와 별도의 파트너십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비치해 체험해 보실 수 있게 마련했고, 의자는 세계적인 기업 시크릿 랩과 협업을 통해 메이플 세계관을 녹여낸 게이밍 의자를 만들어 배치했다”고 말했다.

메이플 아지트 식음료 (사진=넥슨)
식음료에도 메이플 세계관을 녹였다. GS25 컬래버 ‘용사라면’, ‘주황버섯’ 자몽 오렌지 에이드 등 재치있는 식음료가 오감을 자극했다. 미디어데이 현장에서 평이 좋았던 메뉴는 ‘갈루스 마늘 닭강정’이었는데, 엘리니아 숲의 청량함을 담은 슬라임 청포도 에이드와 잘 어울렸다.
강남 노른자 땅위의 1층 PC 방이지만, 모든 식음료 가격은 1만원 대 이하로, PC방 평균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일 예정이다. PC방 이용요금은 회원 2000원, 비회원 3000원이다.

메이플 아지트 PC방에서 제공하는 슬라임 청포도 에이드와 네미의 도시락. (사진=안유리 기자)
스페셜 오픈 기간 티켓 및 식음료 판매 매출과 라이브 방송의 누적 조회수를 기반으로 산정된 금액은 이용자 이름으로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 ‘도토리하우스’에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