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아이온2 두번째 긴급 라이브…"PVP 포인트 시스템 개편"

IT/과학

뉴스1,

2025년 11월 21일, 오후 05:11

(아이온2 유튜브 갈무리)

엔씨소프트(036570)(NC)가 아이온2 출시 이후 두번째 긴급 라이브 방송을 21일 개최했다. 지난번 비즈니스모델(BM) 논란·접속 오류 문제에 이어 게임 내 재화 관련 어뷰징 문제 때문이다.

소인섭 엔씨소프트 사업실장과 김남준 아이온2 개발 PD 등 아이온2 개발진은 21일 오후 아이온2 공식 채널에서 긴급 라이브 방송을 개최하고 '어비스 포인트 관련 시스템 어뷰징 문제'를 사과하고 조치 내용을 밝혔다.

어비스 포인트는 상대 종족을 처치했을 때 받을 수 있는 플레이어대플레이어(PVP) 콘텐츠 관련 재화다. 아이온2에는 PVP 레벨링 관련 기능이 없어, 일부 고 레벨 이용자가 상대편 저 레벨 이용자를 '학살'하며 어비스 포인트를 모으는 문제가 발생한 바 있다.

아이온2 개발진들은 해당 문제 해결을 위해 시즌 별로 어비스 포인트 획득량을 100만 포인트로 제한하고, PVP가 아닌 퀘스트를 통한 어비스 포인트 획득량을 대폭 상향하겠다는 개선방안을 발표했다. 어뷰징을 통한 포인트는 회수한다는 방침도 발표했다.

이번 문제의 보상 방안으로 '오드 에너지' 10개를 이용자들에게 지급하겠다고 했다. 이외에도 빠른 시일 내 서버 통합거래소를 도입하고, 비정상 계정의 대기열을 정상 이용자들 뒤로 밀리도록 하는 등 향후 업데이트 방향도 추가로 공개했다.

Kris@news1.kr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