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선배들의 공부법, 이제 책으로…kt HCN 교육 프로그램 '스튜디오S' 단행본 출간

IT/과학

이데일리,

2025년 12월 12일, 오전 09:35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kt HCN의 지역채널 교육 콘텐츠 <스튜디오s> 가 방송을 넘어 단행본으로 출간됐다. 지역 케이블 방송사가 기획한 교육 프로그램이 출판물로 이어지는 사례는 흔치 않아, 지역 기반 콘텐츠 확장의 새로운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서울대 일타 선배들의 최상위 공부법> 이라는 제목으로 발간된 이번 도서는 <스튜디오s> 가 5년간 다뤄온 서울대 출신 멘토들의 학습법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교재형 콘텐츠다.

관악구라는 지역 특성과 서울대라는 교육 자원을 연결해 지역사회 학습 수요를 지원해온 프로그램의 취지가 그대로 녹아 있다. <스튜디오s> 는 현재 유튜브에서도 14만 구독자를 확보하며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책은 방송에서 공개된 주요 학습 전략뿐 아니라 방송 미공개 팁, 시험 대비 루틴, 과목별 공부법 등을 새롭게 정리해 수험생이 바로 참고할 수 있는 실전형 구성을 갖췄다.

서울대 멘토 7인의 합격 스토리와 구체적 학습 습관도 담아 ‘보관용 콘텐츠’로서의 활용도가 높다는 평가다. 도서는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판매 중이다.

프로그램을 총괄한 kt HCN 허승범 PD는 “ <스튜디오s> 는 앞으로도 토크콘서트, 지역 학교와의 워크숍, 멘토-학생 연계 프로젝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학부모·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 콘텐츠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