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성·마케팅 경계 허문다"…아마존·어도비 '디지털경험' 맞손
IT/과학
뉴스1,
2025년 12월 12일, 오후 02:54
아마존웹서비스(AWS)와 어도비(Adobe)는 인공지능(AI) 시대를 맞아 창의성과 마케팅 전반의 혁신을 가속하기 위해 협력을 강화한다고 12일 밝혔다.
양사는 AWS 인프라를 활용해 △AI 모델 훈련 △에이전트 배포 △제품 혁신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고객 경험 향상 등을 추진한다.
샨타누 나라옌 어도비 CEO는 최근 열린 'AWS 리인벤트(re:Invent) 2025'에서 "AI가 창의성과 마케팅의 기술을 재편하고 있다"며 "기업과 개인이 더 빠르게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고객과의 연결 방식을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어도비는 주요 제품군 전반에 AWS 기반 AI 기능을 적용한다. '어도비 익스프레스'(Adobe Express)에 대화형 편집을 지원하는 AI 어시스턴트를 도입한다.
'어도비 아크로뱃 스튜디오'(Adobe Acrobat Studio)는 PDF에 개인화된 AI 어시스턴트와 콘텐츠 생성 기능을 적용한다. 또 아마존 베드록(Amazon Bedrock)을 통해 다양한 파운데이션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
생성형 AI 모델을 탑재한 '어도비 파이어플라이'(Adobe Firefly)는 텍스트-이미지, 텍스트-비디오 변환, 생성형 채우기 기능을 제공한다.
양사는 고객 경험 AI 오케스트레이션 부문 협력도 강화한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AEP) 기반 △실시간 데이터 통합 △고객 분석 △마케팅 자동화 등을 AWS 환경에서 제공한다.
어도비는 'Gen스튜디오 포 퍼포먼스 마케팅'(GenStudio for Performance Marketing)을 통해 브랜드 일관성을 유지한 광고·이메일 제작 자동화를 지원한다.
'어도비 실시간 CDP 컬래버레이션'은 광고주와 퍼블리셔가 동의 기반 자사 데이터를 안전하게 공유하고 오디언스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한다.
ideaed@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