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브에이아이는 사진이나 동영상, 3D 라이다 등을 분석 및 식별하는 영상 AI 분야 전문 기업이다. 창업 초기부터 AI 개발의 본질은 데이터 품질이라는 철학을 기반으로, 고품질 학습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구축 및 활용하는 데이터 중심 AI 개발 기술들을 구축해왔다.
‘국가대표 AI 기업’으로 선정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AI 파운데이션 모델‘ 구축 사업에 LG AI연구원 컨소시엄으로 참여하고 있다. 비-LG 계열사 중 유일하게 파운데이션 AI 모델 개발을 담당하며, 국내 최초 비전 파운데이션 모델 ’제로(ZERO)‘ 기반 기술력을 활용해 피지컬 AI 구현을 위한 멀티모달 데이터 구축을 주도하고 있다.
한국, 미국, 일본 3개국에 진출해 삼성, LG, 현대자동차, KT 등 국내외 100여 개 기업에 비전 AI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설립한 일본 법인은 토요타, 닛폰스틸(일본제철) 등 일본 대표 제조 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최근 토요타와 재계약을 체결했으며, 첫 고객사인 닛폰스틸과의 파트너십도 지속 중이다. 일본 국립 연구기관 및 전자제품 제조 대기업으로 고객층을 확대했다.
슈퍼브에이아이 김현수 대표는 “과거 투자 라운드부터 국내 주요 대기업 계열사로부터 투자를 유치하며 기술력을 입증해왔다. 이들 투자사는 현재 주요 고객사로 전환됐으며, 이는 실제 고객사 또는 고객이 될 기업이 재무적 목적을 넘어 AI 솔루션 도입 시너지를 기대하며 투자한 이례적인 사례“라며, ”파트너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산업 전반의 AI 도입을 가속화하고, 내년 예정된 IPO를 통해 산업 AI 시장의 글로벌 리더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