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제공)
카카오페이(377300)가 어려운 일상 속 금융 용어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금융 익힘책 '오늘의 금융'을 22일 출간했다. 이는 카카오페이가 만든 첫 브랜드북이다.
오늘의 금융은 사용자가 늘 접하면서도 정확한 의미를 알기 어려웠거나 곱씹으면 의미가 새로운 금융 용어를 골라 365일에 맞춰 한 권으로 정리한 미니북이다. 키링 형태의 일력으로 구성해 일상에서 꾸준히 금융을 익히는 습관을 쌓을 수 있게 했다.
카카오페이는 온라인 금융 브랜드 저널 '페이어텐션'을 통해 금융 정보와 시의성 있는 소식을 생활 밀착형 콘텐츠로 전달하고 있다.
오늘의 금융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오이뮤'와 제작 협업했다. 오이뮤는 한반도 산 239개의 이름과 정상석 이미지를 담은 키링 미니북 '산239'로 올해 서울국제도서전에서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책' 부문 대상을 받았다.
오늘의 금융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오이뮤 홈페이지, 온라인 교보문고에서 구매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발간 취지를 살려 판매 수익금 전액을 대표 상생 캠페인 '사각사각 페이스쿨' 주니어클래스 사업에 투입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사용자들이 건강한 금융 습관을 쌓을 수 있도록 오늘의 금융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bean@news1.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