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 컬쳐랜드와 함께하는 ‘2025 스트리머 대상’ 27일 개막(사진=SOOP)
SOOP은 올 연말 유저들도 풍성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행사 당일 오후 1시부터는 스트리머 정윤종, 류하 등이 참여하는 현장 팬미팅을 비롯해 컬쳐랜드 사전부스, 포토월, 플레이 존 등 체험형 부스가 운영된다.
이어 오후 3시 30분부터는 버추얼 세계에서 버추얼 스트리머를 직접 만날 수 있는 팬미팅과 ‘버추얼 베스트 드레서는 누구?’ 등 미니 이벤트가 진행돼 유저들의 참여 재미를 한층 높일 예정이다.
오후 5시부터 진행되는 본 시상식 생중계에서는 ‘스트리머 대상’ 카테고리 시청 유저를 대상으로 럭키드로우 이벤트 ‘수퍼캐치’가 진행된다. 시상식을 시청하는 것만으로도 경품 추첨에 자동 참여할 수 있으며, 총 1억 원 상당의 경품이 제공돼 연말 축제의 열기를 한층 더할 전망이다.
본 행사는 총 3부로 구성된다. 1부에서는 ‘올해의 수상 스트리머’와 ‘신인상’ 시상이 진행되며, 2부에서는 ‘올해의 수상 스트리머’ 시상과 함께 ‘특별상’이 발표된다. 3부에서는 ‘게임’, ‘스포츠’, ‘보이는 라디오’ 부문별 대상 수상자 3인과 ‘콘텐츠 대상’이 최종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올해 ‘2025 SOOP 스트리머 대상’은 ㈜한국문화진흥이 운영하는 상품권 발행사 ‘컬쳐랜드’가 메인 스폰서로 함께한다. SOOP과 컬쳐랜드는 이번 시상식에서 컬쳐랜드 상품권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유저와 함께하는 연말 축제의 의미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