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소프트, 충북테크노파크에 웹문서 뷰어 ‘나모 크로스뷰어’ 공급

IT/과학

이데일리,

2026년 1월 14일, 오전 09:13

[이데일리 권하영 기자] 지란지교소프트(대표 박승애)는 충북테크노파크의 공정혁신플랫폼에 자사의 웹 문서 뷰어 솔루션인 ‘나모 크로스뷰어(Namo CrossViewer) V1’ 공급을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급은 플랫폼을 이용하는 대국민 대상 문서 열람 서비스의 편의성과 보안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충북테크노파크가 도입한 나모 크로스뷰어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나 문서 다운로드 과정 없이 PC와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즉시 문서를 확인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특히 공공기관에서 주로 사용하는 한글(HWP, HWPX)을 비롯해 △MS 오피스 △PDF 등 다양한 문서 포맷을 원본과 동일한 레이아웃으로 빠르게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도입을 통해 충북테크노파크 공정혁신플랫폼 이용자들은 전용 소프트웨어가 없는 환경에서도 다양한 기기를 통해 실시간으로 문서를 열람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문서를 로컬 기기에 저장하지 않고 서버에서 변환된 이미지를 스트리밍 방식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정보 유출 방지 등 보안 강화 측면에서도 효과적이다.

나모 크로스뷰어는 충북테크노파크 외에도 공공, 금융, 기업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도입되고 있다. 현재 △한국가스공사 △전문건설공제조합 △SK에코플랜트 △LG유플러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등 주요 기관 및 기업의 업무 사이트에 공급되어 안정성과 기술력을 입증받았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