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당금 총액은 약 30억원 규모이며 배당 기준일은 2025년 12월 31일이다. 배당금은 정기 주주총회의 최종 승인 절차를 거쳐 지급될 예정이다.
쿠콘의 주당 배당금은 2023년 100원, 2024년 150원, 2025년 300원으로 3년 연속 증가했다. 회사는 영업이익 성장 흐름에 맞춰 배당을 확대해 온 중장기 주주환원 전략의 연장선이라고 설명했다.
변동성이 큰 시장 환경에서도 장기 투자자 신뢰를 높이고 안정적인 주주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취지도 담았다고 덧붙였다.
사업 측면에서는 데이터와 페이먼트 양축에서 수익성 중심의 체질 개선이 이어지고 있다는 평가다. 회사는 수익성이 낮은 사업을 정리하는 한편 데이터 부문에서 고마진 구조를 강화해 왔다고 밝혔다.
데이터 부문은 신규 데이터 API 출시와 비대면 서류제출 API 판매 채널 확대로 수익성 제고를 추진 중이며, 페이먼트 부문은 대형 기관 고객 유치와 빅테크 및 대형 은행 등의 거래량 증가를 기반으로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글로벌 시장 진출도 확대하는 모습이다. 쿠콘은 지난해 유니온페이, 위챗페이 연동에 이어 올해 알리페이플러스, 인도네시아 중앙은행 등과의 추가 파트너십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차세대 크로스보더 결제 시장에서 성장 기반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향후 스테이블코인 제도화가 본격화될 경우를 대비해 스테이블코인 기반 결제 인프라를 선제적으로 구축해 상용 서비스로 전환할 수 있는 경쟁력도 강점으로 제시했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이번 배당 확대는 경영 성과를 주주들과 공유하기 위한 결정”이라며 “예측 가능하고 지속 가능한 배당 정책을 통해 장기 투자자 신뢰를 제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기존 사업의 수익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신사업 투자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투명한 IR을 통해 주주와 소통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