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파이 로버트 시크 COO, 드론코드 재단 이사회 선출

IT/과학

이데일리,

2026년 2월 11일, 오후 02:04

[이데일리 안유리 기자] 드론 군집비행 기술 및 자율비행 플랫폼 전문기업 유비파이(Uvify)는 자사의 로버트 시크(Robert Cheek) 최고운영책임자(COO)가 ‘드론코드 재단’의 이사회 대표 임원으로 선출되었다고 11일 밝혔다.

로버트 시크 유비파이 COO (사진제공=유비파이)
드론 코드 재단은 세계 최대의 드론 오픈소스 커뮤니티이다. 리눅스 재단 산하의 비영리 기구로 전 세계 드론 산업의 표준으로 자리 잡은 오픈소스 비행제어 소프트웨어 ‘PX4 오토파일럿(PX4 Autopilot)’을 비롯해 마브링크(MAVLink), 큐그라운드컨트롤(QgroundControl) 등의 핵심 프로젝트를 총괄하고 있다.

회사는 로버트 COO의 이사회 합류로 유비파이는 글로벌 오픈소스 드론 표준의 의사결정 과정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고 설명했다.로버트 시크 COO는 “오픈소스는 개발 속도를 높이고 투명성을 통해 신뢰성을 향상시키며, 상호운용성 확보에 기여하는 등 업계 전체에 실질적 이점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유비파이는 전문가 및 기업용 고성능 드론 플랫폼 시장을 이끄는 글로벌 기업으로 군집 드론 및 군집비행 기술 기업이다. IFO-S, OMEGA 등 PX4 기반의 드론 플랫폼을 전 세계 연구자와 국방 분야 종사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서울 한강 밤하늘의 넷플릭스 인기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를 주제로 한 드론쇼를 기획하고 운영한 기업이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