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크스 테슬라 최고경영자(로이터)
일론 머스크는 과거 수차례 게임을 취미로 즐겨한다고 밝힌 바 있다. 지난해 1월에는 X를 통해 “나는 마음을 조용하게 하기 위한 유일한 여가 활동으로 비디오 게임을 한다”는 취지의 글을 올럈으며, 디아블로·엘든링·오버워치 등의 게임을 즐긴 것으로 알려져있다.
일론 머스크 X 캡처(사진=X 갈무리)
‘아크 레이더스’는 넥슨이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Embark Studios)를 통해 개발한 PvPvE(이용자 간·환경 간 전투) 기반 익스트랙션 슈터 게임이다. 지난해 10월 말 출시 이후 유럽 및 미국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며, 글로벌 누적 1400만 판매를 달성했다.
◇아크레이더스, 글로벌 게임 어워드 3관왕
이번 수상으로 아크 레이더스는 앞서 ‘더 게임 어워드(The Game Awards)’, ‘스팀 어워드(Steam Award)’에 이어 ‘D.I.C.E. 어워드’까지 석권하며, 출시 100여 일 만에 글로벌 게임 어워드 3관왕을 달성했다.
엠바크 스튜디오의 패트릭 쇠더룬드 대표는 수상 소식에 대해 “쟁쟁한 작품들이 함께한 한 해에 동료 개발자들로부터 이 같은 영예를 받게 되어 엠바크 스튜디오를 대표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여정을 끝까지 함께해준 팀원들과, 뜨거운 열정과 성원으로 함께해준 이용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번 수상을 새로운 도약의 출발점으로 삼아, 앞으로도 이용자분들의 기대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