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美 ‘SK하이닉스 낸드 법인’에 7384억 출자…“AI 시너지 확보”

IT/과학

이데일리,

2026년 6월 25일, 오후 06:46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SK텔레콤(017670)이 인공지능(AI)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SK하이닉스 미국 반도체 신규 법인에 대규모 투자를 단행한다.

SKT 을지로 사옥(사진=SKT)
SKT 을지로 사옥(사진=SKT)
SKT는 미국 소재 계열회사인 ‘SK hynix NAND Product Solutions Corp.’의 신규 주식 취득을 위한 출자 약정을 체결했다고 25일 공시했다.

취득 주식 수는 1,198주이며, 취득 금액은 총 7,383억 8,400만 원 규모다. 이는 SKT 자기자본(12조 9,552억 9,239만 원) 대비 5.70%에 해당하는 수준이다. 취득 방법은 현금 출자 방식으로 진행되며, 지분 취득 예정 일자는 오는 2030년 6월 25일이다. 이번 출자가 완료되면 SKT의 해당 법인 지분율은 0.9%가 된다.

출자 대상인 ‘SK hynix NAND Product Solutions Corp.’는 반도체 판매 및 연구개발(R&D)을 주력으로 하는 미국 낸드 사업 법인이다. 대표자는 송현종 사장이다.

SKT 측은 이번 취득 목적에 대해 “당사 AI 사업과의 시너지 확보 측면에서 지분 확보를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