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4만 'AI' 쓴다고? 'NO!' 삼성전자, S23, 플립5에도 AI 지원

생활/문화

MHN스포츠,

2024년 2월 23일, 오전 11:16

갤럭시 S24, 연합뉴스
갤럭시 S24, 연합뉴스
(MHN스포츠 권수연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S24' 시리즈를 통해 첫 선을 보인 인공지능(AI) 기능을 지난 모델에도 지원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22일 "'갤럭시 S24 시리즈'에서 첫 선을 보인 '갤럭시 AI' 기능을 갤럭시 S23 등 지난해 출시한 주요 모델에 지원한다"고 전했다. 

삼성전자는 오는 3월 말부터 '갤럭시 S23 시리즈(S23, S23+, S23 울트라)', '갤럭시 S23 FE', '갤럭시 Z 폴드5', '갤럭시 Z 플립5', '갤럭시 탭 S9 시리즈(S9, S9+, S9 울트라)'등 총 9개 모델 대상 One UI 6.1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세부 업데이트 일정은 기기별로 다를 수 있다.

업데이트를 하면 갤럭시 S24 시리즈에서 이용 가능했던 13개 언어의 번역과 메시지 톤 변화를 지원하는 '채팅 어시스트'와 '실시간 통역' 등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는 의사소통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사진= 삼성전자
사진= 삼성전자

또 구글과의 협력으로 새로운 검색 방식을 제공하는 '서클 투 서치(Circle to Search)', 복잡한 글을 간략하고 쉽게 정리해주는 '노트 어시스트', 인터넷 페이지를 원하는 언어로 번역하고, 요약해주는 '브라우징 어시스트' 등도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 AI를 기반으로 더욱 효율적인 사진 편집도 체험할 수 있다. 생성형 AI 기반으로 사진 일부를 채워주거나 사물을 삭제, 이동할 수 있는 '생성형 편집' 기능과 AI가 사진을 분석하여 편집 도구를 추천해주는 '편집 제안' 기능이 추가된다.

더불어 영상을 자연스러운 슬로우 효과로 감상할 수 있는 '인스턴트 슬로모'와 AI기반의 '생성형 배경화면' 기능도 지원된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 사장은 "삼성전자는 갤럭시 AI를 통해 더 많은 사용자들이 모바일 AI를 통해 더욱 편리한 모바일 사용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연내 1억대 이상의 갤럭시 기기에 갤럭시 AI를 탑재하고 무한한 모바일 AI의 가능성을 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연합뉴스, 삼성전자

이시간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