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투고 다음 주 결과 발표"…네이버웹툰 '연재직행열차' 운영

IT/과학

뉴스1,

2024년 3월 28일, 오전 11:00

(네이버웹툰 제공)
네이버웹툰이 초단기 신작 발굴 시스템 '연재직행열차'로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발굴한다고 28일 밝혔다.

여섯 개 부문으로 진행되는 '연재직행열차'는 15일 시즌1을 마쳐 생활툰·썰툰, 하이퍼리얼리즘, 군필공감 분야 모집을 마쳤다.

4월 8일부터 14일까지 '심장제세동기 로맨스' 분야와 15일부터 21일까지 '귀요미 캐릭터' 부문 작품 모집이 이뤄진다. '열혈청춘 스포츠 성장물'은 4월 22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지원자는 완성된 1화 분량의 원고와 2~3화 분량의 콘티 또는 시놉시스만으로 참여할 수 있다.

연재직행열차는 투고하면 그다음 주에 결과를 받아볼 수 있는 초단기 투고 시스템이다. 통상 공모전에서 작품 접수 후 최종결과가 발표되기까지 짧게는 2개월, 길게는 약 5개월 이상의 시간이 소요된다.

연재직행열차는 예비 창작자들에게 빠른 피드백을 주어 기다림을 최소화한다. 지원자들의 대기 기간을 크게 줄이고 탈락 시에도 예비 창작자들이 새로운 도전을 할 기회를 제공하려고 마련됐다.

이정근 한국 웹툰 리더는 "연재직행열차 공모전을 통해 다채로운 장르의 신작을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신작 발굴 시스템을 계속 고도화하고 웹툰 산업 저변을 확대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eungjun241@news1.kr

이시간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