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교통환경연맹(T&E)은 27일(현지시간) 보고서를 내고 “BYD 같은 중국 브랜드가 글로벌 확장을 강화함에 따라 올해 EU에서 중국산 전기차 점유율이 25%를 약간 넘는 25.3%로 증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EU에서 판매된 전기차의 약 19.5%가 중국산이었다. 이보다 점유율이 더 올라갈 것이라고 예상한 것이다.
그러나 순수 중국 브랜드의 약진도 만만치 않다. 올해 순수 중국 브랜드는 EU 전기차 시장의 11%를 차지할 전망이다. 2027년에는 20%를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중국산 전기차에 최소 25%의 관세를 부과해야 한다고 T&E는 주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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