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티그리트, 차세대 온 디바이스 AI 모빌리티 플랫폼 개발 및 글로벌 기업 협력 확대

IT/과학

이데일리,

2024년 3월 28일, 오후 01:41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AI 플랫폼 기업 인티그리트는 최근 확대되고 있는 미래 온 디바이스 AI가 요구되는 차세대 로봇과 스마트 모빌리티를 위한 플랫폼과 핵심 기술개발을 위해 HL 만도 등 글로벌 기업과 전략적 협력을 확대한다고 28일 밝혔다.

인티그리트 온 디바이스 AI 플랫폼, 에어패스
차세대 모빌리티 하드웨어에서 전략 부품, 소프트웨어와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핵심기술과 경쟁력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확대하고 있는 HL만도는 차세대 지능형 로봇/모빌리티 영역에서 인티그리트와의 긴밀한 협력을 위해 전략적 지분 투자를 진행했다.

AI 플랫폼 전문기업 인티그리트는 퀄컴 테크날러지와 퓨리오사 AI 등 글로벌 AI 신경망 칩셋 전문기업과 협업을 통하여 지난해 AI 처리속도를 높이고, 5G 접속환경과 다양한 AI 소프트웨어 개발환경을 하나로 통합한 ‘온 디바이스 AI 플랫폼’ 에어패스® 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이어 생성형 AI 와 초거대 AI 언어모델, 추론기능이 강화된 다양한 온 디바이스 AI 상품을 위한 플랫폼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인티그리트의 ‘차세대 온 디바이스 AI모빌리티 플랫폼’은 AI 성능 향상을 위하여 별도의 외부 장치나 네트워크를 통하지 않고도 현장에서 취득한 대용량의 데이터를 실시간 가공, 분석, 추론할 수 있다. 또한 개인정보 보호와 보안이 강화된 언어모델과 비전 분석 등 다양한 AI 확장과 함께 자율주행을 제공하는 이동 로봇 시스템이나 스마트 모빌리티를 최단시간에 구현할 수 있어 AI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조한희 인티그리트 대표이사는 “최근 AI 모델의 크기와 워크로드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초거대 언어모델을 포함해 생성형 AI(Generative AI) 기술 전반이 산업용 AI 수요에 빠르게 접목되고 있다”며 “글로벌 모빌리티 솔루션HL 만도의 지분참여로 온 디바이스 AI를 향한 글로벌 경쟁력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시간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