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억이 4조로"…'열돌' 미래에셋생명 MVP 펀드, 미래 10년 키워드는 'AI'

경제

뉴스1,

2024년 4월 26일, 오후 04:40

미래에셋생명 'MVP 펀드' 지표.(미래에셋생명 제공)
출시 10주년을 맞이한 국내 최초 일임형 자산배분 변액펀드의 원조 '미래에셋생명보험(085620) 변액보험 MVP'(MVP 펀드)가 새로운 10년을 맞이하기 위해 '인공지능'(AI)에 집중한다. AI 신호와 로직을 바탕으로 장기적인 수익률을 창출하겠다는 목표다.

미래에셋생명은 MVP 펀드 출시 10주년을 맞아 앞으로 10년을 이끌 키워드 'AI'를 공개했다.

MVP 펀드는 지난 2014년 4월1일 출시된 상품이다. 현재 12개 펀드 시리즈를 운영 중이다. 미래에셋생명만의 분산투자와 글로벌 자산배분 원칙에 따라 다양한 투자 유니버스에서 운용된다. 출시 당시 약 3억 원의 자산으로 시작해 올해 4월1일 기준 순자산 약 4조 원을 기록했다.

미래에셋생명은 시장의 변화에 맞춰 지난 2022년 3월 말 MVP 라인업에 ETF AI MVP 적극형과 중립형 펀드를 추가했다. 해당 펀드들은 시장 국면을 판단한 AI 신호와 로직을 바탕으로 전 세계 주식 및 채권, 대안 자산에 투자하며 장기적인 수익률을 목표로 한다.

이 외에도 미래에셋생명은 MVP 시리즈 전체가 현재 글로벌 상황에 맞춰 반도체, AI 등을 포함한 IT 기술주에 가장 많은 투자 비중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위득환 미래에셋생명 변액운용본부장은 "오늘의 MVP는 오직 고객을 위한 선한 의도의 시작과 미래에셋의 글로벌자산배분 전략을 흔들림 없이 꾸준하게 수행한 과정이 합쳐진 결과"라며 "앞으로의 10년도 꾸준함의 위대함을 믿으며 세상의 변화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최선을 다해 운용해 고객 믿음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생명은 업계 최초로 투자자 레터(Letter) 형태를 띠는 분기별 MVP 보고서를 10년째 발행하고 있다. 형식적인 펀드 자산운용보고서가 아닌 고객 투자의사 결정을 돕기 위해 미래의 운용 방향과 포트폴리오를 투명하게 공개해 장기 투자를 유도하고 있다.

smk5031@news1.kr

이시간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