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원 강자' 아이브 전격 컴백...'인기가요' 1위 여부에 '관심'

연예

MHN스포츠,

2024년 4월 29일, 오전 11:10

(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아이브(IVE)의 컴백일이 밝았다.

29일 아이브(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 두 번째 EP 앨범 '아이브 스위치(IVE SWITCH)'가 발매된다.

'아이브 스위치'는 '또 다른 나'를 보여주는 확장의 신호탄으로, 뚜렷한 컬러를 선보여 온 아이브가 자신들만의 스타일로 새로운 이야기를 담아낸 앨범이다.

이날 공개된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에는 첫 번째 트랙인 '해야 (HEYA)'를 시작으로 '아센디오(Accendio)', '블루 하트(Blue Heart)', '아이스 퀸(Ice Queen)', '와우(WOW)', '리셋(RESET)'까지 총 여섯 곡의 음원 일부가 담겼다. 

더블 타이틀곡 '해야'는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 속 '해야 해야 해야'라는 강렬한 가사와 랩이 특징이다. 

또 다른 더블 타이틀곡 '아센디오'는 몽환적이면서도 독특한 베이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사랑을 마주한 치명적인 감정을 노래한다.

더불어 멤버 장원영이 단독 작사로 참여한 '블루 하트'는 아이브만의 유니크한 감성을 표현했다. 또한 중독성 있는 훅과 당당한 느낌의 '아이스 퀸', 밝고 경쾌한 에너지가 느껴지는 '와우', 독특하면서도 세련된 사운드의 '리셋'까지 기대감을 높였다.

아이브의 컴백이 예고된 시점에는 막내 이서가 SBS '인기가요' MC로 발탁되기도 했다. 제로베이스원 한유진, 배우 문성현과 함께 '인기가요' 사상 최연소 평균 연령 MC로 활약할 이서가 아이브에게 직접 1위 트로피를 전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또한 아이브는 신보 발매 직후 아이브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보 ‘아이브 스위치’ 발매 기념 컴백 토크 라이브를 진행한다. 라이브를 통해 아이브는 컴백 소감은 물론 앨범 언박싱, 수록곡, 타이틀곡 ‘해야’ 뮤직비디오 소개까지 팬들과 함께 소통할 예정이다.

한편, 아이브는 신보 '아이브 스위치'가 발매되는 29일 오후 6시부터 내달 6일까지 멜론 스포트라이트에서 영상통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 MHN스포츠 DB, 멜론,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이시간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