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협회 "中企 도약전략, 미래 환경 변화 선제 대비 계기될 것"

경제

뉴스1,

2024년 4월 29일, 오전 11:56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중소기업 도약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2024.4.29/뉴스1 © News1 이승배 기자
이노비즈협회가 중소벤처기업부가 발표한 '중소기업 도약 전략'에 대해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의 역할 강화와 글로벌 시장으로의 도약에 힘이 될 것"이라며 환영 입장을 내놨다.

29일 이노비즈협회는 입장문을 통해 "중소기업이 미래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역동적 성장의 핵심 주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한 중기부 '중소기업 도약 전략' 발표를 환영한다"고 밝혔다.

이날 오영주 중기부 장관은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현장의 정책 건의사항들을 기반으로 마련한 '현문중답(현장의 문제에 중기부가 답한다), 중소기업 도약 전략'을 발표했다.
이에 협회는 "기술혁신을 통해 허리층 기업군으로서의 역할을 해 온 이노비즈기업에게 있어 투융자 지원 강화를 통한 연구개발(R&D) 혁신과 해외 우수 연구소와의 상용화 R&D 협력 등 개방형 혁신을 통한 글로벌 도약 지원은 새로운 산업분야 진출과 성장 역량을 높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노비즈인증 평가지표 개편을 통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요소를 반영하고 글로벌 기술력 및 수출성과 등 항목을 추가로 반영하기로 한 점은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역할 강화와 활동 촉진에 기여하고 미래 환경 변화에도 선제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협회는 "2만2000여 이노비즈기업과 8000여 이노비즈협회 회원사는 범부처 협력체계 구축 등 정부의 전방위적 노력에 박수를 보낸다"며 "정부 정책에 발맞춰 협회 전국 9개 지회 네트워크를 통해 소통하고 협력함으로써 성장과 발전을 이뤄나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jun@news1.kr

이시간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