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 존중 노력에 감사"…세계 수의사의 날, 자부심 세운 이 기업

경제

뉴스1,

2024년 4월 29일, 오후 01:50

고잉 비욘드 캠페인 영상. 반려동물 편(한국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 제공) © 뉴스1
"수의사 여러분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사장 서승원)이 지난 27일 세계 수의사의 날을 맞아'고잉 비욘드(Going Beyond)'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생명 존중 및 동물 건강과 복지를 위해 헌신하는 수의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수의사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29일 수의계에 따르면 매년 4월 마지막 주 토요일은 세계수의사회(WVA)가 사람과 동물이 더불어 건강하게 살아가는 환경 조성을 중요시하는 '원헬스'를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노력하는 수의사들의 공헌을 기념하고자 지정한 세계 수의사의 날이다.

'고잉 비욘드(Going Beyond)' 캠페인은 베링거인겔하임(Boehringer Ingelheim) 글로벌에서 동물 건강 증진을 실현하고자 헌신하는 수의사들의 노고를 조명하고, 이에 대한 대중 인식을 제고하고자 기획됐다.

고잉 비욘드 캠페인 영상. 농장동물 편(한국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 제공)

한국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은 글로벌 캠페인의 일환으로 건강한 사회 구현을 위해 노력하는 수의사의 책임과 가치를 되돌아보고, 수의업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먼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사내행사에서는 자사에서 진행한 수의사 대상 인식조사 데이터가 공유됐다.

베링거인겔하임 글로벌과 영국 시장조사 기관 키네텍(Kynetec)이 공동 진행한 이번 설문조사는 수의사 및 수의업에 대한 인식 수준 및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사에는 브라질, 프랑스, 독일, 일본, 영국, 미국 6개국의 수의사 1,100여 명이 참여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 중 자신의 직업이 동물 보호자로부터 인정받고 있다는 답변은 절반 이하(48.9%)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려동물 수의사 57%는 직업적 특성으로 인해 수반되는 정신적 어려움과 스트레스에 대해 충분히 이해받지 못한다고 답변했다. 농장동물 수의사에서도 28.1%가 특수한 업무 환경에서 발생하는 체력적 어려움에 대해 과소평가되고 있는 것 같다고 응답했다.

이는 동물 건강에 대한 사회적 중요도는 높아지는 반면, 수의사에 대한 사회적 인식은 상대적으로 낮다는 의미라고 조사 기관은 분석했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 임직원들은 고잉 비욘드(Going beyond) 캠페인 영상도 시청하며 수의사의 사회적 역할과 가치를 되짚어보는 시간도 가졌다.

영상에는 새벽부터 해질녘까지 동물과 함께 울고 웃으며, 동물 건강을 위해 최전선에서 애쓰고 있는 실제 수의사들의 모습이 담겼다.

해당 영상은 베링거인겔하임 글로벌 홈페이지에 선공개된다. 이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드인 등 주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서도 공유될 예정이다.

서승원 한국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 사장은 "인간과 동물의 삶은 깊고 다양하게 연결돼 있기에 동물이 건강할 때 사람도 더욱 건강할 수 있다"면서 "앞으로도 전국의 수의사분들과 동물 건강 증진을 위한 여정에 함께하며 이에 대한 지원과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세계 수의사의 날 기념 ‘고잉 비욘드' 캠페인 진행(한국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 제공) © 뉴스1

한편 한국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은 1996년 국내에 설립된 이래 산업동물 및 반려동물의 질병 예방과 치료를 위한 혁신적인 동물용의약품을 공급하고 있다.

주력 양돈 제품으로 돼지 써코바이러스 관련 질환(PCVAD) 예방을 위한 인겔백 써코플렉스, 돼지 마이코플라즈마 하이오뉴모니아 감염에 의한 유행성 폐렴 예방 백신 인겔백 마이코플렉스 등이 있다.

또한 넥스가드스펙트라, 하트가드, 프론트라인, 브로드라인, 베트메딘 등 반려동물 의약품, 양계 백신, 구제역 백신 등을 보유하고 있다. [해피펫]

news1-1004@news1.kr

이시간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