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포올, 'Meta Quest' 전용 다중 제어·미러링 솔루션 발표

경제

뉴스1,

2024년 5월 09일, 오후 12:31

교육 현장 VR 미래 교육실(3D) / 사진=에듀포올 제공
가상현실(VR) 교육 콘텐츠 전문기업 에듀포올은 'Meta Quest VR HMD' 전용 다중 제어 및 미러링 시스템을 8일 발표했다. 이는 교육 현장에서 교사가 직접 활용할 수 있게 만든 시스템이다.

대한민국의 교육 현장에서는 VR 기기의 보급이 확대되고 있지만, 선생님들이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VR 기기에 대한 이해와 관련 콘텐츠의 탐색, 지도 방법의 연구 등 다양한 과제가 존재하며, 여러 학생이 VR 기기를 사용하는 동안 화면을 보지 못해 교육 진행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가 대다수다.

에듀포올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Meta Quest 전용 다중 제어 및 미러링 솔루션이 개발했다. 해당 솔루션은 헤드셋 및 컨트롤러의 배터리 상태 및 연결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Meta Quest 장치 연결 관리 기능, 일괄적으로 또는 개별적으로 여러 장치의 콘텐츠를 실행하거나 종료할 수 있으며 콘텐츠의 추가 및 삭제를 관리할 수 있는 다중 콘텐츠 제어 기능, 최대 50대의 VR 기기까지 동시에 화면을 미러링하여 선생님들이 학생들의 활동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다중 동시 미러링 기능을 제공한다.
에듀포올은 "해당 솔루션을 통해 교육 현장에서 교사들은 학생들의 VR 장치를 효율적으로 제어하여 VR을 활용한 교육 환경을 보다 확장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이러한 기술의 도입으로, 학생들은 더 혁신적이고 효과적인 학습 경험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VR 바닥 모듈이 적용된 교실 사진(3D) / 사진=에듀포올 제공

에듀포올은 해당 솔루션과 더불어, 학교 교실이나 다목적실에 적용할 수 있는 'VR 바닥 모듈'을 개발 중이며, 이달 29일 전라남도 여수에서 개최하는 '2024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에서 VR 교육 생태계 확장을 목표로 VR 교육 관련 혁신적인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jd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