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알콜 프리'로 해냈다...전 세계 걸그룹 중 최다 기록

연예

MHN스포츠,

2024년 5월 09일, 오후 10:00

(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트와이스(TWICE)가 16번째 3억 뷰 뮤직비디오를 추가했다.

지난 8일 오후 2시경 트와이스 미니 10집 'Taste of Love'(테이스트 오브 러브) 타이틀곡 'Alcohol-Free'(알콜 프리)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3억 회를 돌파했다.

'Alcohol-Free'(알콜 프리) 뮤직비디오는 지난 2021년 6월 9일 공개됐는데, 공개 후 약 3년 만에 3억 뷰를 달성하게 됐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데뷔곡 'OOH-AHH하게'(우아하게), 'CHEER UP'(치어 업), 'TT'(티티)', 'LIKEY'(라이키), 'What is Love?'(왓 이즈 러브?), 'Heart Shaker'(하트 셰이커), 'FANCY'(팬시), 'Feel Special'(필 스페셜), 'YES or YES'(예스 오어 예스), 'I CAN'T STOP ME'(아이 캔트 스톱 미), 'Dance The Night Away'(댄스 더 나잇 어웨이), 'MORE & MORE'(모어 앤드 모어), 'KNOCK KNOCK'(낙낙), 'SIGNAL'(시그널), 'The Feels'(더 필즈)에 이어 'Alcohol-Free'로 총 16편의 3억 뷰 뮤비를 보유하게 됐다. 

특히 트와이스는 이번 기록으로 전 세계 걸그룹 중 3억 뷰 이상 뮤비 최다 보유 타이틀을 자체 경신했다.

최근에는 미니 12집 'READY TO BE'(레디 투 비) 타이틀곡 'SET ME FREE'(셋 미 프리) 뮤직비디오가 1억 뷰를 달성하며 그룹 통산 24번째 억대 뷰 뮤비가 탄생했다.

트와이스는 'OOH-AHH하게'부터 'SET ME FREE'까지 18편의 활동곡, 영어 싱글 'The Feels'와 'MOONLIGHT SUNRISE'(문라이트 선라이즈), 일본 발표곡 'Candy Pop'(캔디 팝), 'Breakthrough'(브레이크스루), 'TT -Japanese ver.-'(TT -일본어 버전-), 'One More Time'(원 모어 타임)까지 총 24편의 뮤비를 억대 조회 수 반열에 올리고 전 세계 여성 그룹 기준 '1억 뷰 이상 뮤비 최다 보유'라는 기록을 달성하기도 했다.

한편, 트와이스는 지난 2023년 4월 서울을 시작으로 다섯 번째 월드투어 'READY TO BE'를 전개 중이다.

 

사진=ⓒ MHN스포츠 DB, JYP엔터테인먼트